부천시, 시민과 함께 스마트도시 만든다…시민참여단 모집

부천시 도시문제 발굴 및 해결에 적극적인 시민·직장인·대학생 모집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7/08 [10:54]

▲ 부천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홍보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는 오는 722일까지 시민 중심의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부천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스마트도시 리빙랩(Living-Lab)이란 시민이 거주하는 지역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도시 관련 기술을 활용해 이를 해결하는 시민참여 정책을 말한다.

 

시는 올해 3월부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며, 본 계획 수립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스마트도시 리빙랩을 운영한다.

 

시민참여단으로 선정되면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스마트도시 교육 수강, 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을 위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기획과 검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총 3회 그룹별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19세 이상 스마트도시에 관심 있는 시민, 부천시 소재 직장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약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모집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석상균 부천시 행정국장은 리빙랩은 시민참여 중심의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는 부천시가 더 나은 스마트도시로 성장하는 데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bucheon.go.kr) 일반공고(부천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