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수업 혁신을 위한 ‘초등 깊이 있는 수업 프레임워크’ 제작·배포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설계를 위한 도움 자료로 활용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7/08 [10:58]

▲ _경기도교육청__수업_혁신을_위한_초등_깊이있는_수업_프레임워크  © 부천우리신문

 

교사의 수업 설계 시 따라야 할 사고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시

수업과 평가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

도교육청, 자료집 배포에 이어 수업 설계 및 실천 사례 매월 공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의 학습 역량 함양과 교사의 수업 혁신을 지원하고자 초등 깊이 있는 수업 프레임워크를 제작해 배포했다.

이번 자료집은 깊이 있는 수업 구현을 위해 이해하기 설계하기 실천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자료집에서는 교사가 수업 설계 시 따라야 할 사고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시했다. 또한 수업 설계 단계부터 평가를 고려하도록 안내함으로써 수업과 평가의 유기적 연계를 강조한 점도 특징이다.

도교육청은 자료집 배포에 이어 매달 프레임워크로 설계한 수업 실천 자료를 별도 보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내 모든 초등학교 교사에게 깊이 있는 수업 설계와 실행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수업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교사가 경기교육의 원동력이라며앞으로도 학생의 학습 역량을 높이고 교사의 깊이 있는 수업이 학교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