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기억 희망 그림 사생대회 수상작 전시

9월 2일~10월 25일까지 전시 개최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9/02 [11:21]

▲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__기억희망그림_사생대회_수상작_전시회(416생명안전교육원)  © 부천우리신문

 

경기해양안전체험관과의 상호 협력 업무 협약으로 전시 협력 운영

사회적 참사, 기억과 공감의 인성 중심 생명 문화 확산 기대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원장 전명선)92일부터 1025일까지 경기해양안전체험관 3층 전시장에서 ‘2024 기억 희망 그림 사생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사회적 참사를 기억하고 공감하며 인성 중심 생명 안전 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기억 문화 공감대 확산, 생명 존중, 안전한 사회 구현, 자율과 책임을 다하는 시민의식 등을 주제로 그린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 운영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 넷째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누리집(www.goe416.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명선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장은 경기해양안전체험관과의 협력 기획 사업으로 이번 전시를 추진하게 되었다더욱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 기획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가 진행되는 경기평택항만공사에서 운영 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세월호특별법으로 2021년 건립되었으며 해양 재난과 사고를 대비한 안전 교육과 생존 기술을 배우는 국내 최초 해양 안전 전문 체험관으로 2023년 교육원과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