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 개최

· 2일(11시~16시) 안성 하나로마트 농협본점에서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상담」 을 시행
· 상담 협의체를 구성, 공공임대주택/전세피해 법률상담/신용회복/자활 일자리 상담/건강상담 등 추진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9/02 [14:13]

▲ GH,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 결성하여 안성시에서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 시행  © 부천우리신문

 

▲ GH,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 결성하여 안성시에서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행사 시행  © 부천우리신문



경기주택도시공사(GH)2일 안성 농협 하나로마트 본점 앞에서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GHLH,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신용회복위원회, 안성 지역 복지기관, 보건소 등으로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구성해 안성시민들에게 주거복지와 관련한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제도 등 주거복지정보와 함께 전세피해 법률상담, 기초생활보장 및 긴급복지 상담, 당뇨 및 혈당관리 진료 등 다양한 상담이 제공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세피해 법률상담을 받은 한 시민은 최근 전세 관련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상담에서 법률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어서 큰 위로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GH는 올해 상반기에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결성해 경기도 전역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 바있다.

 

GH 김세용 사장은 대면 상담의 접근성을 높인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해 도민들이 주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주택 공급 확대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도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주거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및 경기도 내 지역별 다양한 주거정책 정보는 경기주거복지포털(housing.g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을 통해 일대일 상담을 신청할 경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주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