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 운영 도움 자료 개발 보급 완료!

통합적·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가능,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역량 강화 지원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9/04 [11:31]

▲ 경기도교육청__중학교_교육과정_편성_운영_도움자료_표지(참고자료1)  © 부천우리신문

 

▲ _경기도교육청__중학교_교육과정_편성_운영_도움자료_웹진(참고자료2)  © 부천우리신문

 

새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 맞춤형 운영 방안 구체적 수록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도움자료 모음 웹진 개발·보급

2025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 시 도움자료로 활용 가능

경기도교육청(임태희 교육감)‘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 질의응답(Q&A)’ 편을 개발해 보급했다.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2025 신입생의 교육과정 편제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료다.

이번 자료는 새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현장의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을 구체적으로 수록했다.

세부 항목으로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의 총론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육과정 주요 내용 부록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학교자율시간, 진로연계교육, 자유학기, 학교스포츠클럽, 창의적 체험활동의 다섯 가지로 구분해 각 주제별로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질의응답(Q&A) 형태로 상세히 제공했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2024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도움 자료 모음(웹진, https://ppzine.kr/2022_edu/)을 배포했다. 여기에는 2024학년도에 개발한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 및 평가 지원 자료 2022 개정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 도움 자료 등을 탑재해 학교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도움 자료가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에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교육과정 간 연계로 분절적이 아닌 통합적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바른 길잡이가 되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많은 선생님이 도움 자료를 활용해 자율적 교육과정 설계와 편성운영에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모든 학생의 학력 향상을 이끌기 위해 앞으로도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 자료 개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