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성평등 溫(on)부천 평등한 노동 평등한 돌봄‘ 주제로 한 기념식과 시민토론회
부천우리신문 | 입력 : 2025/08/28 [23:43]
▲ 부천시 양성평등주간행사 웹자보 © 부천우리신문
|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강인)은 2025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9월 3일(수)오후 3시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에서‘성평등 溫(ON) 부천 평등한 노동 평등한돌봄’주제로 기념식과 시민대화 테이블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일주일간으로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우리 사회의 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기 위하여 정부 부처를 비롯해 전국 모든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서른 번째다.
□ 부천은 매년 지역의 공공영역, 민간영역 단체와 활동가들이 부천시와 함께 양성평등주간 운영을 위한 공동추진단을 구성하여 기념행사와 홍보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 올해의 주제는 ‘성평등 溫(ON) 부천 평등한 노동 평등한 돌봄’으로 시민들의 일과 삶 모두에서 성평등을 실현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여성의 권리를 확대하자는 의미를 넘어서 시민 모두가 공정하고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실천적 제안이다.
□이날 기념행사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강연, 시민 대화 테이블, N행시이벤트, 성평등 허스토리 전시 그리고 여권 통문 읽기·쓰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기념식에서는 조용익 시장이 양성평등 사회 구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한다. 이어서 ‘성평등 노동과 돌봄’을 주제로 강연 후 100명의 시민이‘시민 대화 테이블’에 참가하여 평등한 노동과 돌봄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대안을 제시한다.
□ 양성평등주간 공동추진단은 시민대화 테이블을 통해 발굴한 안건이 지역의 의제로 확장되고 정책과제로 수렴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한 편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열린 양성평등 주간 토론회의 시민 제안들은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을 비롯한 지역의 유관기관에서 성인지 교육 확대를 비롯하여 각각의 사업에 반영하고 관련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시민들의 성평등 인식 개선에 기여해 왔다.
□ 이번 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부천YWCA,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천새시대여성회, 부천여성노동자회,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부천여성청소년센터, 부천시여성회관, 부천시일쉼지원센터,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등 10개 단체와 유관기관이 공동주관으로 마련했다.
문의: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부천시여성회관 ☏ 070-4457-2583
<저작권자 ⓒ 부천우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